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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영화

과학교실

제작연도 1961

상영시간 09분 50초

출처 과학 교실

과학교실

기생충에 대한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적인 목적으로 만든 영화
-학생들은 생물 시간에 숙제를 받고 배가 아픈 원인에 대해 궁금해 함.
-교사는 과학적인 방법을 어떻게 수업에 도입 하느냐에 대해서 연구함.
-과학적인 방법은 문제의 인식, 가설의 제기, 자료의 수집, 가설의 실험, 결론의 유도 등에 있음.
-교사는 숙제에 대한 학생들의 질문을 받으며 그룹으로 문제를 해결 하도록 지시함.
그룹으로 나뉘어 각기 기생충에 관한 연구, 가설 제기
-A반은 우리의 변과 기생충에 관한 연구, 원심 분리법으로 변 검사를 통해 학급의 몇 퍼센트가 기생충을 가지고 있는지를 실험함.
-B반은 기생충의 일생, 전문가가 알려준 놀라운 사실을 도표를 만들어 학급원에게 알려줌.
-C반은 물과 기생충, 물속에 기생충의 유무를 검사하기 위해 냇물과 비위생 우물의 물을 채취함.
-D반은 흙과 기생충, 인분의 처리가 적당치 않으면 흙속에도 기생충이 있다고 가설함.
-E반은 야채와 기생충의 관계를 연구, 야채는 인분으로 재배하므로 기생충이 있다고 가설함.

출처 : 과학 교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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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적 방법을 통해 결론 유도

과학교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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