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닫기

e영상 역사관

주메뉴

대통령기록영상

문재인 대통령 제15회 국무회의

제작연도 2022-04-05

상영시간 01분 49초

출처 KTV 대한뉴스

문재인 대통령 제15회 국무회의

김용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생활물가 안정에 전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물가안정 추가대책 후속조치를 조속히 시행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제15회 국무회의
(장소: 오늘 오전, 청와대 여민1관)

국무회의를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은 먼저, 물가 안정을 강조했습니다.
공급망 불안과 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에너지·원자재·곡물가격이 급등하고 있다며, 우리나라도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이지만 10년 만에 4%까지 물가 상승률이 올라갔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더욱 비상한 각오로 생활물가 안정에 전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습니다.
유류세 인하 폭 확대와 화물차 유가보조금 지급, 할당관세 적용품목 확대 등 정부가 마련한 물가안정 추가대책의 후속조치도 지시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각 부처는 후속 조치를 조속히 시행하고, 특히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이 가중될 서민과 취약계층 지원에 특별한 노력을 기울여 주기 바랍니다."

문 대통령은 아울러, 오미크론이 정점을 지나고 감소세가 3주째 이어지고 있다며, 일상회복을 언급했습니다.
고위험군 관리에 집중하면서 방역과 의료체계를 일상적인 대응체계로 개편하는 등 일상회복을 질서 있게 준비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국민들께서도 방역조치가 대부분 해제되는 상황에서 자율방역의 책임을 한층 높이면서 완전한 일상회복으로 빠르게 나아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문 대통령은 이와 함께 가축전염병 대응도 당부했습니다.
정부 출범 초기부터 사전 예방체계를 강화하고, 신속하고 강력한 방역조치로 가축전염병 확산을 막았다면서도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늦추지 말고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구자익 / 영상편집: 오희현)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 KTV 대한뉴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보기

영상자료 이용문의 한국정책방송원 방송영상부 영상자료실 : 044-204-8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