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닫기

e영상 역사관

주메뉴

대통령기록영상

문재인 대통령 방역관계자 초청 오찬

제작연도 2022-04-28

상영시간 01분 54초

출처 생방송 대한민국 2부

문재인 대통령 방역관계자 초청 오찬

임보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28일) 코로나 현장근무자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문 대통령은 K-방역은 우리의 자부심이라며, 국민과 방역진, 의료진의 헌신이 만들어낸 국가적 성취라고 강조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방역관계자 격려 오찬간담회
(장소: 오늘 오전, 청와대 영빈관)

일선 현장에서 코로나 대응에 힘쓴 현장근무자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검역과 진단검사, 환자 이송·치료 등을 담당한 방역관계자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문 대통령은 K-방역은 우리의 자부심이라며, 국민과 방역·의료진의 헌신이 만들어낸 성취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세계보건기구가 성공적 감염병 관리 모델로 우리나라를 꼽았다며, 위험도가 높았던 초기에는 확산 차단에 주력해 낮은 감염률을 유지했고, 전파력이 강한 오미크론 시기에는 위중증과 치명률을 낮추는 데 집중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국경이나 지역 봉쇄 등 과도한 통제 없이 효과적으로 감염병을 관리해냈다는 점도 언급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국민이 방역의 주체가 돼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백신 접종에 적극 참여해줬다며, 모두가 코로나 극복의 영웅이라고 밝혔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국민들의 높은 시민의식과 함께 방역진과 의료진의 헌신이 만들어 낸 국가적 성취입니다. 결코 폄훼될 수 없는 자랑스러운 성과입니다."

문 대통령은 다만, 코로나가 아직 종식된 건 아니라면서 새로운 변이나 감염병 대비도 주문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완전한 일상회복으로 나아가면서 그동안의 성과를 잘 축적하고,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방역 선도국가로 더욱 발전해 나가길 기대합니다."

문 대통령은 2년 이상의 긴 기간 동안 코로나 대응에 헌신한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도 전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구자익 / 영상편집: 오희현)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 생방송 대한민국 2부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보기

영상자료 이용문의 한국정책방송원 방송영상부 영상자료실 : 044-204-8279,8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