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이 늘어나면 국제수지도 개선될 것이며 결과적으로 지난 2년 동안 침체해 있는 1인당 실질 소득이 늘어남으로서 소비수준도 호전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것입니다.
경제체제를 건강하게 가꾸어 제 2의 도약기반을 닦기 위한 금년 경제시책은 정부와 기업 그리고 근로자들의 성실하고도 합리적인 경제활동에 그 성패가 달려있을 뿐만 아니라
전체 국민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야말로 가장 중요한 열쇠라고 본인은 생각하는 바입니다. 너나 할 것 없이 국민모두가 우리 경제의 실상을 정확히 알고 노력을 해야만 그러한 협조와 참여는 더욱 빛나는 성과를 거두게 될 것입니다.
경제 실상을 정확히 알면서 정책을 세우고 기업을 하고 공장을 돌리고 수출을 증대시켜 저축을 늘리는 일이야말로 경제를 더욱 튼튼한 기반 위에 올려 놓아줄 수 있기 때문인 것입니다.
본인이 기회 있을 때마다 되풀이 강조해온 경제 교육의 중요성은 바로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 제 2의 도약을 위해 경제상식으로 무장한 경제인이 되어줄 것을 본인은 특히 오늘 이 자리를 빌려 전 국민에게 호소하는 바입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보기영상자료 이용문의 한국정책방송원 방송영상부 영상자료실 : 044-204-8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