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닫기

e영상 역사관

주메뉴

대통령기록영상

이 대통령 "여러 규제 신속하게 해결해야"

제작연도 2011-01-19

상영시간 01분 32초

출처 정책 와이드

이 대통령 "여러 규제 신속하게 해결해야"

경쟁력 강화방안을 보고 받은 이명박 대통령은 무엇보다 신속한 규제 개혁을 당부했습니다.
그래야만 국내 기업은 물론 외국기업의 국내투자도 활성화 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국가경쟁력의 기본 요소로 규제 개혁을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그동안 많은 규제가 없어졌지만 국제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올 한해 규제 개혁에 더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국내기업은 물론 해외 기업들의 국내 투자를 활성화 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 입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하위법령에 남아있는 규제를 개혁하는 작업은 가능하면 1분기에 개정하도록 추진에 박차를 가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이 대통령은 일선 현장에서 기업 불편과 고질적인 민원 등을 해결하면서 규제개혁을 몸소 실천한 공무원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세계와 경쟁해서 이기기 위해서는 기업이 세계기업을 상대로 이겨야하듯이 공직자들도 그 나라 공직자들보다 더 열심히 일을 해야 앞서 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중앙에서 정책을 만들어도 일선에서 행정담당공무원들이 정책을 집행하고 있다며 경기 회복의 온기가 서민계층에까지 퍼져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 정책 와이드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보기

영상자료 이용문의 한국정책방송원 방송영상부 영상자료실 : 044-204-8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