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첫번째 노동절을 기념하는 기념식이 서울운동장에서 개최.
-대한 노동조합 총연합회 주최로 3월 10일 서울운동장에서 개최.
-경인지부에서 2만여명 회원 참석, 노동절 선언문 낭독.
-기념식후 우리나라 첫번째 노동절을 기념하는 시가 행진.
-노동자들, '빵, 자유, 평화'라고 적힌 띠를 두르고 시가행진.
-흥겨운 농악대 시가행진.
-조국 재건에 몸 바칠 것을 결의하는 힘찬 구호를 외치며 거리를 행진.
출처 : 대한뉴스 제 205호
영상자료 이용을 원하시면 KTV 나누리(nanuri.ktv.go.kr)를 통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보기영상자료 이용문의 한국정책방송원 아카이브팀 : nanuri@ktv.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