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최초의 전철 개통.
-서울 청량리에서 충북 제천간 155.2km 개통, 1968년 5월 착공 5년 1개월만에 완공.
-산업선(중앙선) 전철 개통.
-박정희 대통령 테이프 커팅, 청량리에서 도농까지 시승.
출처 : 대한뉴스 제 937호
영상자료 이용을 원하시면 KTV 나누리(nanuri.ktv.go.kr)를 통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 보기영상자료 이용문의 한국정책방송원 아카이브팀 : nanuri@ktv.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