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교통상황 및 서울 지하철 (6,7,8호선)의 준공식
-서울: 전인구의 25%인 상주인구 1,100만, 교통인구 2,600만, 자동차 170만대
-혼잡한 서울 지역모습
-대중 교통문제를 해결하고 시내 어디서나 30분내에 출근할수 있는 지하철 생활권을 만들기 위해 1989년 12월에 2기 지하철을 착공
-제 2기 지하철의 노선현황(신도림~양처구청, 양재~수서, 상계~당고개, 사당~남태령)
-5호선(방화~고덕, 길동~마천, 건대입구~상계, 잠실~성남), 94년 완공
-97년(6호선,7 호선, 8호선의 공사현황)
-지하철 수송분담률은 50%
서울 지하철 건설(6.7.8호선)준공식
-김영상 대통령 참석
-도로가 혼잡한 시내는 터널식 공법, 교통량이 적은 외곽은 개착식공법으로 시공
-지하철 공사현장의 모습
-상가, 주택 밀집 지역에는 소음과 진동을 줄이기 위해 소발파(3~4차례 분할 발파, 공휴일이나 평일 낮에만 발파)
-제 3기 지하철이 완성되면 교통인구의 75%를 지하철이 분담함.
출처 : 제2기 지하철건설(95년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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