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발족
1961년전기 3사 통합. -조선전업, 남선전기, 경성전기 등 3사가 통합해서 한국전력주식회사로 발족. -시무식 거행, 윤보선 대통령의 축사. -러스크 미 국무장관은 전력 3사를 통합한 혁명정부의 과감한 경제시책을 환영. -통합으로 업무의 중복을 피하고 경비의 절약을 도모. -전원 개발을 위한 외국원조도 얻기 쉬워지고 전기요금을 공평하고 싸게 해서 공공의 이익을 더욱 보장하게 될 것임.
상세보기우편번호제 실시
1970년낙도까지 뻗은 우리나라 체신 산업 발전 -낙도에 우편선 마패호가 하루에 한번씩 들러 그들의 귀와 입이 돼주고 있음. -우리나라의 체신 사업도 많이 발전함. -마패호에 올라 편지를 받고 또 보내는 섬 주민들 우편 번호제 실시 -우편 번호 제도란 우편물을 신속, 정확하게 전달하고자 하는 한 방법 -5단계 숫자로 표시되는 우편 번호(첫번째 숫자는 도 단위, 3번째 숫자까지는 대.중대 우체국과 소.중대 우체국 기록, 넷째와 다섯째 자리 숫자는 배달 우체국 표시) -70년 7월 1일부터 우편 번호 실시 -동네 많은 우체국을 거치는 폐단을 없애고 신속, 정확하게 배달 하기 위함. 우편물 증가로 인한 대책 마련 -해마다 약 11퍼센트 가량 증가 하는 우편물 -늘어가는 우편물의 신속한 송달을 위해 기계화 작업이 필요, 규격 봉투의 사용 권장 -우편물의 자동 처리 시설 및 자동 소인 시설은 72년까지, 자동 구분 시설을 73년까지 모두 끝낼 것임. 활발한 우편 사업의 증가 -1960년 700대 밖에 없던 우편 자동차가 150대로 늘어남. -집배원 총 8300여 명이 우편물의 정확한 송달을 위해 많은 노력하고 있음. -1960년 전혀 없던 이륜차는 200대가 운송 작업에 동원 -자전거는 1900대?편리성 소개 -우편 번호로 인해 농촌 지역에도 빠른 송달을 하는 집배원과 딸의 편지를 받는 아버지의 재현 -현금을 직접 보낼 수 있는 통화 등기에 대한 설명 -경조 전보를 송달하는 집배원 -69년부터 시행 되고 있는 경조 전보 -축하금이나 조의금을 급히 보내야 할 때 인사글과 함께 송금 할 수 있는 제도 우체국 저축 제도 -우편 저금은 주로 서민층을 대상으로 하는 저축 제도 -정기, 정액, 보통, 납세, 대체 저금, 국민 생명 보험, 노후와 유보시를 대비한 종신 및 양로 보험, 직장 보험, 교육 보험, 자립 보험 -우편 저금과 국민 생명 보험은 상수, 토지 개량 사업, 농촌 진흥을 위한 자금, 사회 복지 사업에도 쓰여 국민에게 이익을 다시 돌려줌.
상세보기제7대 박정희 대통령 취임
1971년1971년 7월 1일, 제 7대 박정희 대통령의 취임식이 중앙청 광장에서 장엄하게 베풀어짐. -박정희 대통령 내외분이 입장하자 학생, 시민들,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태극기 흔들면서 환호. -김종필 국무총리의 식사. -박정희 대통령의 전국민 앞에 제 7대 대통령 취임선서. -박정희 대통령의 취임사(육성), 나라의 경제와 국력, 통일 강조. -김종필 총리 내외, 민복기 대법원장 내외 모습. -장덕진씨, 정일권, 정래혁, 이후락, 민관식, 최두선씨 등의 모습. -각국 외교사절들의 모습, 에그뉴 부통령, 사또 일본수상 등. -집집마다 내걸린 태극기 모습, 거리마다 내걸린 경축 플랜카드와 조형물. 박정희 대통령은 7대 대통령 취임 경축사절로부터 신임장을 받음. -세계 각지로부터 180여명의 경축사절이 내한. -에그뉴 미국 부통령과 회담. -사또 일본수상과의 정상회담, 김종필 총리 배석. -육영수 여사는 경축사절 부인들의 예방을 받고 환담, 키엠 수상 부인 등. 취임식 날 새벽 5시경, 청와대 뒷뜰에서 기르는 꽃사슴이 새끼 순산. -시민들이 길조라고 흐뭇해함. 취임식 저녁, 경축 환영연회가 경복궁 경회루에서 베풀어짐. -김종필 국무총리가 주최. -외교사절들과 일일이 악수
상세보기지하철 8호선 완전개통
1999년서울 지하철 건설-1999년- 인구 천만이 넘는 오늘의 서울, 자동차로 인한 교통체증과 환경오염이 심각 -지상의 교통혼잡을 해소하고, 대기오염을 피하기 위하여 필요한 것이 지하철 -대중교통난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것이며, 도시외곽지역의 균형적인 발전을 도모하게 될 것. 지하철 노선도 -1기 지하철 노선도 : 1974년부터 1985년까지 완성된 1, 2, 3, 4호선의 지하철 노선도, 총 133Km를 지하철공사에서 운행 -2기 1단계 지하철 노선도 : 도시 철도 공사, 90년에 착공하여 96년까지 건설, 총 83.5Km -2기 2단계 지하철 노선도 : 6호선, 7호선, 8호선 일부의 건설계획 설명 1999년 7월 2일, 지하철 8호선 암사구간 개통식 -관계인사들의 테이프 커팅, 지
상세보기국회, 변영태 총리수반의 국무위원 신임안 부결
1954년국무총리 및 5부장관의 취임 -변영태 외무부장관이 제네바 회담 참석 후 정계요인들의 환영 속에 6월 23일 여의도 공항에 도착 -7월 1일, 이승만 대통령께서 변영태 국무총리 및 신임 재무, 법무, 상공, 농림, 체신의 5부장관에게 각각 임명장 수여 -이승만 대통령의 훈시 (국정에 정진할 것을 부탁), 기념 촬영 -7월 3일, 제5대 변영태 국무총리 취임식 및 취임사 (국토재건과 한국통일의 근대과업을 달성하고 각기 맡은바 중책을 다하자고 역설)
상세보기